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고/밥

[라볶이쌈] 불닭쌈이 너무 매운 분에게 바칩니다(ft.땅콩소스)

by jooo_nim 2022. 6. 15.
반응형

그 매운 분=나
유행하는 음식을 먹고는 싶은데, 저는 불닭볶음면을 못 먹어요. (점점 맵찔이로 진화 중)
그래서 불닭볶음면 대신 라볶이로 만들어 먹었어요.
라볶이 조차 매울까봐 땅콩소스도 만들어 먹었어요.
원조는 쌈만 싸 먹는 거지만, 식감이 궁금해서 튀겨도 보았어요.

재료
라볶이: 라면사리 1개, 물 300ml,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치킨스톡1/2큰술
라이스페이퍼, 식용유
땅콩소스: 땅콩버터 1큰술, 마요네즈 1.5~2큰술, 올리고당 1큰술, 간장 1티스푼

땅콩버터, 마요네즈, 올리고당, 간장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럼 소스는 끝이에요.
이따 종지에 담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맛을 보니 월남쌈에 찍어먹어도 괜찮겠어요.
(당연함. 그 땅콩소스 성분표 보고 섞었음.)

끓는 물에 고추장을 한 숟가락 넣어요.

올리고당도 한 숟가락 넣어요.
(올리고당 대신 설탕 가능)

김치맛 라면스프를 넣기가 좀 그래서, 스프 대신 치킨스톡 반 숟가락 넣었어요.
(소고기맛 라면스프는 반 봉지 정도 넣으면 된대요.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그랬음.)

라면사리를 넣고 졸여줍니다.

보통 라면 끓이는 만큼 끓이니까 알맞게 졸았어요.
(안 눌어붙게 종종 저어줌)
이대로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많이 보신 것처럼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 위에 라볶이를 한입 크기로 놓고 쌈을 쌉니다.
하고 보니 네모난 라이스페이퍼가 더 만들기 쉬울 것 같아요.
꼭 따뜻한 물 아니고 그냥 정수에 적셔도 돼요. (냉수는 안 해봐서 모름)

아래에서 위로 한 번 접어주고

위에서 아래로 한 번 접어주고, 양 옆을 접으면

얼추 감싸집니다.
근데 유튜브에서 본 것처럼 예쁘게 안 싸짐...ㅜㅜ
다들 반듯반듯 정사각형으로 잘 감싸던데, 나는 뭔가 길쭉하니 요상함.
하나 싸는 데 1분씩 걸린거 실화...
라면 한 봉지로 쌈 쌌더니 7개 정도 나왔어요.

7개 중 절반은 기름에 지졌어요.
라이스페이퍼 기름에 튀기면 맛있는거 말해 뭐해...

짜잔-

튀긴 건 그야말로 겉바속쫀. 찹쌀탕수육 같은 매력이 있어요.
그냥 쌈은 오롯이 쫀득쫀득함을 느낄 수 있어요.
국물이 흥건하게 묻은 채로 싸는 게 맛있어요. (육즙이 터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음)
땅콩소스는 '도 아니면 모'라고 생각했는데, 나한테는 모!

쌈 싸는 게 오래걸리지만 않으면 또 해먹고 싶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