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고/간식

[말차초코바스크씬치즈케이크]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보아요

by jooo_nim 2023. 5. 5.
반응형

집에 있던 코코아파우더와 말차파우더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치즈케이크에 넣어보기로 했어요.
생김새는 요즘 유행한다는 버터바와 비슷하지만, 맛은 영락없는 치즈케이크입니다.
작고 납작해서 보관하거나 먹기에는 오히려 좋아요.

재료
크림치즈 300g, 설탕 100g, 생크림 150g, 옥수수전분5g, 계란 2알, 코코아파우더 5g, 말차(녹차)파우더 5g

녹차파우더는 채도가 조금 더 낮게 나올 수 있어요.
저는 노파심에 모든 재료를 실온상태로 썼는데, 차가운 재료를 썼을 때 결과물에 영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크림치즈와 설탕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계란 2알을 넣고 잘 섞어주어요.

생크림도 넣고 섞어요.

옥수수전분도 잘 풀어줍니다.
전분을 섞다보면 생각보다 덩어리져서, 꼼꼼히 풀어야해요.
그리고 반죽을 반으로 나눠요.

말차(또는 녹차)파우더를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말차가루가 생각보다 잘 녹지 않아서, 꽤 오래 섞어주었어요.

넋 놓고 젓다보면 어느 새 예쁜 녹색이 나옵니다.

남은 반죽에도 코코아가루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생각보다 색이 연하지만 괜찮아요.
저는 은은한 초코향을 원합니다.

머핀종이에 초코반죽을 먼저 부어줍니다.

그 위에 말차반죽을 부어요.
저는 머핀틀이 없어서 그냥 이렇게 했는데, 솔직히 그렇게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종이에 힘이 없어서 반죽이 약간 흐르더라고요🤦‍♀️

170도 5분 예열.
160도 10분 -> 140도 10분

이만하면 노릇노릇 색깔이 잘 나온 것 같아요.
실온에서 식히고, 비닐백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다음날 먹어요.
아무래도 치즈케이크는 살짝 얼린게 맛있으니까~

습기가 있었는지 성에가 좀 끼어버렸네요.
납작해서 그렇지 2층으로 잘 나왔어요.

사실 말차맛도 초코맛도 그렇게 강하지 않고, 은은~합니다.
저는 안 물려서 좋았어요.
손에 들고 먹기에도 편해요.
 
그래도 역시 머핀틀을 사긴 사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