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고/간식

[대전 은행동] 성심당 본점_빵 후기③_월넛브레드, 토요빵, 작은메아리, 크림치즈화이트번, 빅매치

by jooo_nim 2024. 1. 20.
반응형

드디어 마지막 후기.
일주일간 17종 먹은 게 빠른 건지 느린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다 먹었다.

월넛브레드 4,000원
다소 건강빵처럼 생겼지만, 위에 올라간 호두소보로가 달달하고 바삭하다.
호두 달고나 같다고 해야하나.. 

베스트에 꽂혀 깊게 알아보지 않고 샀더니, 안에 악마의 꼭쥐쓰가 들어있었다.
그렇게 많지 않아서 골라내고 먹을 수 있는 정도지만, 생각없이 베어물었다가 물렁하고 시큼한 건포도에 당황...
빵 자체는 담백하다.
위에 올라간 호두만 따로 팔아줬으면 좋겠다.

작은메아리 3,000원
생김새도 맛도 퀸아망과 비슷.
보문산메아리는 완전히 빵이라면, 이건 좀 과자에 가깝게 바삭..했었나..
먹은지 며칠 지난 바람에 가물가물...
아무튼 또 가면 또 사올 빵 중에 하나.

크림치즈화이트번 3,300원
냉동실에 꽁꽁 얼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렸다.
빵은 촉촉하게, 크림은 차갑게.
빵이 쫀득쫀득하다. 
블루베리가 들어간 크림치즈는 생각보다 달지 않았다. (크림치즈가 차가워서 덜 달게 느껴졌을지도 모르지만)
안 달아서 좋았기 때문에, 이것도 재구매 생각 있음.

토요빵 3,800원
성심당 검색할 때마다 보였던 토요빵.
고구마? 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는데.. 하면서 먹었는데 빨간 빵이 자색고구마 그 자체였구나.
쫀득한 타피오카 덕에, 이게 빵이야 떡이야 하게 되는 신기한 빵.
담백해서 무념무상으로 집어먹게 된다.
무조건 재구매!! 하기엔 좀 아쉽고, 봤는데 안 사기엔 뭔가 찜찜한.. 묘한 매력이 있다.

빅매치 2,300원
빵보다는 쿠키에 가까운 느낌.
'크림치즈에서 무슨 향이 나는데 뭐지.. 커피향인가.. 아닌데..' 하면서 순삭.
성심당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메이플 시럽을 섞었다고 한다.
그게 메이플 시럽 향이었구나.
덕분에 물리지 않고 함냐함냐함.
크림치즈가 얼어있어서 그런지, 원래 그런 건지 별로 안 달아서 좋았다.
다음에 가면 두 개쯤 사올까 싶다.
 
 
이렇게 해서 세 번에 걸친 성심당 빵 후기는 끝.
일주일 동안 빵을 이렇게까지 원없이 먹어본 적이 있나 싶다.
먹어봤으니 이제 미련 없다!로 끝날 줄 알았는데, 
다음에 가면 이 빵은 또 사와야겠다 이러고 있으니..
성심당 너란 빵집.. 정말 어마어마한 빵집..
 
끝.
2024.01.14 - [대전 은행동] 성심당 본점_빵 후기① 튀소구마, 야채고로케, 먹물방망이, S브레드, 소금크롸상, 소금빵, 우유고로케

[대전 은행동] 성심당 본점_빵 후기① 튀소구마, 야채고로케, 먹물방망이, S브레드, 소금크롸상,

나도 갔다. 성심당. 며칠동안 빵 데이터를 끌어모아, 사고 싶은 빵을 정하고 대전으로 갔다. 금요일 오전 10시 대전역 성심당은 사람이 있긴 했지만, 여유롭게 빵을 구경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다

jooo-nim.tistory.com

2024.01.15 - [대전 은행동] 성심당 본점_빵 후기② 잠봉뵈르, 심버터라우겐, 명란바게트, 보문산메아리, 순수롤

[대전 은행동] 성심당 본점_빵 후기② 잠봉뵈르, 심버터라우겐, 명란바게트, 보문산메아리, 순수

17개 중에 12개 먹었다. 이틀만에. (입이 4개긴 했지만) 빵이라 느끼하니까 자제해서 이 정도지, 아니었으면 벌써 다 먹었을지도.심버터라우겐 식감은 베이글 같은데, 목이 너무 멘다. 버터를 씹는

jooo-ni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