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고/밥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인스턴트 잡채로 손을 덜어보아요

by jooo_nim 2023. 1. 5.
반응형

김말이가 먹고 싶어졌어요.

당면 불리고 양념을 하고 어쩌고 저쩌고 앞날이 캄캄했는데, 오뚜기에서 인스턴트 잡채를 출시했다는게 생각났어요.

옥케이...!

튀김가루 대신 치킨가루로 튀겨보렵니다.

재료 (6개분)
오뚜기 옛날잡채 1봉, 물 500ml
라이스페이퍼 6장, 김 6조각
치킨가루 2큰술, 물 적당량, 치킨가루, 식용유

끓는 물에 건더기스프와 당면을 끓여요.

(세상 귀찮은 잡채를 라면처럼 끓여먹는다니, 얼마나 혁신적인 일이야...)

면을 건지고 동봉된 스프와 참기름을 넣고 비벼요.

오 그럴싸 해.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에 김을 올리고

잡채를 적당히 덜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터지니 조심)

절반 정도 도르륵 말아요.

잡채가 터져나오지 않게 양옆을 접어요.

나머지 절반을 도르륵 말아요.

이걸 잡채 한 봉지 만큼 해 주면 됩니다.

치킨가루 2큰술에 물을 적당히 넣고 저어요.

(계량을 안 하고 감으로 넣었어요. 100ml 정도에서 왔다갔다 할 것 같아요)

저는 팬케익 반죽만큼 걸쭉하게 만들었어요.

김말이를 반죽에 묻혀요.

그리고 가루에 한 번 더 굴려요.

크리스피 치킨처럼 먹고 싶으니까요.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지져줍니다.

퐁당 담구기엔 기름이 아까워서, 초벌구이 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릴거예요.

날가루 없게 골고루 굴리면서 지져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에 5분 정도 또 튀겨줍니다.

오호혹.. 내가 튀겼지만 대박...

라이스페이퍼 덕분에 쫄깃쫄깃하고, 잡채가 간이 잘 배어서 맛있어요.

국물떡볶이와 함께 하니 더 맛있었어요.

 

떡볶이 레시피는 요기.

2023.01.05 - [국물떡볶이] 호로록 호로록 떠먹는 맛이 있지요

 

반응형

댓글